서비스업종

장기요양

본인부담금 수납 업무를 자동화하고 장기요양기관을 효율적으로 운영해보세요. 대면 수납을 최소화하고 수납 업무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을 실현합니다. 비효율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줄임으로써 본질적인 장기요양 서비스 운영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장기요양기관 서비스 영상

장기요양기관 CMS이용가능 결제서비스

PC화면용 서비스구성도 모바일화면용 서비스구성도

장기요양기관 CMS서비스 장점

정산

다계좌 정산
다계좌 정산관리와 명확한 회계 처리
수납한 본인부담금을 항목별 계좌(본인부담금, 식재료비, 의료비 등)로 분산입금 해주는 다계좌 정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각의 계정별로 장부 정리를 하지 않아도 정산 내역을 그대로 회계자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공단 평가 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현금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수납과 함께 자동 발행되는 현금영수증 서비스
납입한 본인부담금에 대해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납

수납 자동화
본인부담금 수납 자동화
월별로 달라지는 본인부담금도 매월 출금액을 조절하여 수납할 수 있습니다. 수납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시간을 단축시킵니다.

솔루션

통합관리솔루션
수급자 관리까지 하나의 솔루션 안에서
본인부담금 수납부터 수급자 정보까지 하나의 솔루션에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급자 정보 관리를 위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고 모든 데이터를 한 곳으로 통합합니다.

미수처리 자동화
수납률을 높여주는 자동 미수 처리
설정된 미수 처리 방식에 따라 미납금을 자동으로 재결제합니다. 미수 처리 자동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금 수납률이 향상됩니다.

장기요양기관 CMS프로그램 특징

사람

회원관리
사업자의 모든 고객(회원)을 관리합니다. 아직 계약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담 내역을 관리하거나 안내 문자 발송을 통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이미 계약된 고객들은 서비스 제공 현황 및 결제 내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문서

계약관리
고객과 체결한 각기 다른 조건의 계약들을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각 계약에 대한 식별이 용이하여 거래 혼선을 방지할 수 있으며 계약단위로 설정된 결제수단, 계약기간, 거래금액으로 서비스 제공 및 잔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상품관리
사업자가 취급하는 모든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각 창구마다 설정되어 있는 상품 내역을 바탕으로 결제가 처리되어 매출 및 판매 수량을 효과적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급 품목과도 연결되어 회계처리 업무도 간편해집니다.

청구서

청구관리
고객별 수납해야 할 금액을 확정하고 청구합니다. 청구 금액의 특성에 따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청구 내역을 생성할 수 있으며, 청구서 발송을 통해 사업자의 고지 의무를 이행함과 동시에 결제를 독려할 수 있습니다.

자금

수납관리
발송한 청구서의 수납 여부를 확인하고 미수금을 별도 관리합니다. 결제 수단을 변경하여 실시간 결제를 진행하거나 수기수납 처리도 지원하며 다양한 미수 처리 방법을 통해 수납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현금흐름도

자금관리
사업자의 계좌를 등록하여 거래 내역을 일괄 조회합니다. 조회된 거래 내역을 바탕으로 수기수납 처리할 수 있으며 효성에프엠에스 정산 내역을 조회하여 원활한 자금관리 업무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