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금융용어자료실
금융용어자료실
비가격경쟁(非價格競爭, nonprice competition)

 기업간 경쟁방법의 하나로서 제품을 가격 이외의 수단, 즉 품질, 스타일, 배달방법, 입지, 특수서비스 등에 의해 차별화하는 것을 말한다.

과점 혹은 독점적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이 서로 시장을 쟁탈하기 위하여 가격을 내리는 가격경쟁은 기업이 서로 손해를 보는 출혈경쟁이므로 현대의 기업들은 가격경쟁보다 다른 경쟁방법을 중요시한다. ①선전경쟁 ②품질경쟁 ③판매조건경쟁 등이 그 주요 수단들인데 이들 모두를 비가격경쟁이라고 한다.  

자료제공 : 한국예탁결제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