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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용어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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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발행(直接發行, direct placement)

 유가증권을 발행함에 있어서 증권회사등 중개기관을 거치지 않고 발행회사가 자기의 이름으로 발행위험을 부담하고 투자자를 상대로 직접 모집하는 방법으로 직접모집 또는 자기모집이라고도 한다.  따라서 판매 후 잔량이 남을 경우에는 발행회사가 전부 부담하게 된다.

이 방식은 발행경비가 저렴하지만 모집과 관련된 발행사무를 발행회사가 직접 담당하여야 하며 금융, 증권시장의 여건도 파악하여야 하는 등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유가증권의 발행액 규모가 적어 상대적으로 발행위험이 적고 발행회사의 신용이 매우 좋은 경우 등 발행되는 증권의 완전소화가 확실하다고 판단될 때만 사용된다. 직접발행은 발행회사와 기관투자가간에 사모발행 형식을 취하는 경우가 많다.

자료제공 : 한국예탁결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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