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로 회원등록을 하시면 납부자의 결제정보를 은행에서 확인을 해줍니다.
이때 신청결과가 불능으로 표기된 경우 불능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십시오.
*생년월일/사업자번호 오류:예금주가 계좌 개설시 은행에 등록한 생년월일/사업자번호와 회원등록하신 생년월일/사업자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수취인계좌없음:해지된 계좌인 경우
*기타수취불가오류:은행명과 계좌번호를 틀리게 등록을 했거나, 예금주가 계좌 개설시에 은행에 등록한 생년월일/사업자번호와 회원등록하신 생년월일/사업자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계좌번호오류:등록한 계좌번호가 틀린 경우
*계정과목오류:등록한 계좌번호가 틀리거나, 입출금이 불가능한 계좌인 경우
*해당원장없음:등록한 계좌번호가 틀리거나, 해지된 계좌인 경우
*신규신청불가:예금주가 은행에 자동이체 불가로 등록한 계좌이거나, 은행에 직접 내방하여 자동이체를 해지한 경우 (이 경우 예금주가 은행을 통해 자동이체가 가능하도록 선처리 필요)
*자동이체미등록계좌:기업은행인 경우로 휴대폰번호, 유선번호 형식의 계좌번호로 입력한경우(원계좌번호로 입력)
*기타오류:은행명, 계좌번호가 상이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