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납 - 정기적인 수금을 위한 자동이체 서비스
효성CMS의 정기 결제 서비스에서는 고객의 다양한 정기 결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효율적이고 편리한 결제 수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자동이체, 신용카드 결제, 가상계좌 등의 다양한 결제 방식 지원, 실시간 결제 확인 및 통합 관리 시스템, 고객 맞춤형 알림 기능 등이 있습니다.
효성CMS 서비스는 매월 지정일에 수금대금을 고객의 계좌나 신용카드 등에서 자동으로 수납하여 관리계좌로 입금해 드리는 비대면 통합결제 서비스입니다. 기업이 정기적인 수납 업무를 자동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에게 안전하고 원활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납 자동화
서비스 이용료 결제 요청 및 수납 업무의 자동화
매월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료 결제 요청 및 수납을 자동화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운영에 보다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결제수단
다양한 결제방식에 대응하기 위한
통합 결제수단 제공
고객별로 카드, 계좌, 휴대전화 등의 다양한 결제수단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통합결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합관리솔루션
고객 관리까지 하나의 솔루션 안에서
서비스 이용료 수납부터 고객 정보까지 하나의 솔루션에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 관리를 위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 하고 모든 데이터를 한 곳으로 통합합니다.
자금관리 최적화
O2O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자금관리 서비스
O2O (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에서는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무수히 많은 서비스가 독립적으로 제공됩니다. 한 명의 소비자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한 총비용이 각각의 서비스 제공자에게 나뉘어 정산될 수 있도록 O2O만의 특성에 맞는 자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결성 및 확장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사용 가능
업무 관리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결하여 업무를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형태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관리
사업자의 모든 고객(회원)을 관리합니다. 아직 계약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담 내역을 관리하거나 안내 문자 발송을 통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이미 계약된 고객들은 서비스 제공 현황 및 결제 내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약관리
고객과 체결한 각기 다른 조건의 계약들을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각 계약에 대한 식별이 용이하여 거래 혼선을 방지할 수 있으며 계약단위로 설정된 결제수단, 계약기간, 거래금액으로 서비스 제공 및 잔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관리
사업자가 취급하는 모든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각 창구마다 설정되어 있는 상품 내역을 바탕으로 결제가 처리되어 매출 및 판매 수량을 효과적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급 품목과도 연결되어 회계처리 업무도 간편해집니다.
청구관리
고객별 수납해야 할 금액을 확정하고 청구합니다. 청구 금액의 특성에 따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청구 내역을 생성할 수 있으며, 청구서 발송을 통해 사업자의 고지 의무를 이행함과 동시에 결제를 독려할 수 있습니다.
수납관리
발송한 청구서의 수납 여부를 확인하고 미수금을 별도 관리합니다. 결제 수단을 변경하여 실시간 결제를 진행하거나 수기수납 처리도 지원하며 다양한 미수 처리 방법을 통해 수납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금관리
사업자의 계좌를 등록하여 거래 내역을 일괄 조회합니다. 조회된 거래 내역을 바탕으로 수기수납 처리할 수 있으며 효성에프엠에스 정산 내역을 조회하여 원활한 자금관리 업무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