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고객문의

뉴스룸

 

효성CMS, 효율적 자금관리서비스로 핀테크 혁신 선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효성CMS
댓글 0건 조회 936회 작성일 20-07-06 13:49

본문

◆ 2020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

효성에프엠에스 ‘효성CMS’, 자금관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부문 수상

효성에프엠에스의 자금관리 서비스 효성CMS‘2020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효성CMS는 쉽고 빠른 자금관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로, 국내 전자금융 환경의 표준을 제시해 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2003년 민간기업 최초로 선보인 자금관리서비스(CMS)
  • 17년간 공공·대기업·중소사업자까지 폭넓은 이용 기반 확보
  • 업종별 맞춤형 자금수납관리 서비스 제공
  • 연 6조 원 규모 대량 거래도 안정적으로 처리 가능한 금융 인프라

효성CMS는 효성에프엠에스가 2003년 민간기업 최초로 선보인 자금관리서비스(CMS)로, 국내 핀테크의 시초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이후 17년간 공공기관과 대기업은 물론, 중소사업자까지 전자금융 환경을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금관리의 기준을 제시해 왔다.

현재 효성CMS는 4만 5천여 개 이용기관850만 명의 납부 고객이 함께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비즈니스 환경을 면밀히 분석해 업종별 최적의 맞춤 자금수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활용 업종 예시
임대 · 학원 · 유치원 · 어린이집 · 후원 · 복지 · 요양 · 정기배송 · 세무 · 회계 · 정보기술(IT) 서비스 등

효성CMS는 계좌 기반 자동이체 서비스뿐 아니라 실시간 CMS, 신용카드·휴대전화 결제, 가상계좌 서비스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효성그룹의 금융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축한 강력한 금융 인프라와 보안 시스템을 통해 연간 약 6조 원 규모의 대량 거래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특히 최근과 같이 예상치 못한 외부 요인으로 대면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사의 업무 연속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효성CMS의 다양한 서비스와 이야기를 담은 ‘효성FMS 뉴스룸’은 2019년 소셜 아이 어워드 기업정보 플랫폼 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 경쟁력도 인정받았다.

효성에프엠에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서,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금관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류영상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ditor_20200706134950.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