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고객문의

뉴스룸

 

효성에프엠에스의 ‘효성CMS’가 2020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효성CMS
댓글 0건 조회 1,006회 작성일 20-07-06 13:51

본문

2020.06.26

효성CMS, 2020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지난 6월 26일, 효성에프엠에스의 통합결제 서비스 효성CMS2020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브랜드 인증 제도입니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이란?

매경미디어그룹은 최고의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 감동을 실현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산업 브랜드와 공공 브랜드 두 부문으로 나뉘어 총 30개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효성CMS는 산업 브랜드 부문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분야에서 수상했습니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1차 산업별 동향 조사 및 시장점유율 분석을 시작으로, 2차 소비자·온라인 리서치, 마지막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됩니다.

특히 소비자 본조사는 국내에 거주하는 16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지역·연령·직업별 비례 할당 표본을 적용해 진행됐으며, 브랜드 만족도·신뢰도·충성도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브랜드평가지수(CBEI)를 도입해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효성CMS는 최근처럼 예상치 못한 외부 요인으로 대면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결제·수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의 사업 운영 안정성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효성에프엠에스 공식 블로그 ‘효성FMS 뉴스룸’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 중인 자금 관리 방법, 사업 운영 팁 등 정보성 디지털 콘텐츠도 이번 수상에 의미 있는 역할을 했습니다.

‘효성FMS 뉴스룸’은
2019년 소셜 아이어워드 기업정보 플랫폼 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 경쟁력도 인정받았습니다.

효성CMS는 효성에프엠에스가 2003년 민간기업 최초로 선보인 자금관리 서비스(CMS)로, 국내 핀테크의 시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출시 이후 17년간 공공기관과 대기업은 물론 중소사업자까지 전자금융 환경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습니다.

현재 효성CMS는 4만 5천여 이용기관850만 명의 납부 고객이 함께하고 있으며,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자금수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대 · 학원 · 유치원 · 어린이집 · 후원 · 복지 · 요양 · 정기배송 · 세무 · 회계 · IT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효성CMS는 계좌 기반 자동이체 서비스뿐 아니라 실시간 CMS, 신용카드·휴대전화 결제, 가상계좌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고객사의 사업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효성그룹의 금융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축된 금융 인프라와 보안 시스템을 통해 연간 약 6조 원 규모의 대량 거래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효성CMS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서 더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금관리·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입니다.

editor_20200706135150.png